이빨빠지는꿈 "17가지 상황별 해몽 풀이"

꿈해몽 2018. 1. 6. 21:28

이빨빠지는꿈은 정말 흔히 볼 수 있는 꿈이고 워낙 흉몽이라는 말이 많아서 왠지 모르게 기분 나쁜 꿈인 건 확실합니다. 해몽에서 본 치아의 의미는 무언가에 맞서는 데 필요한 힘이며 지금의 환경과 정신상태 및 자신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이빨이 빠지는 것은 당신의 현실 도피를 나타내고 있으며 치아가 빠지는 꿈은 가족의 불행이라는 해석도 옛부터 있었는데 위에서 설명드린 기본 의미를 이해하셨다면 이빨빠지는꿈의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치아가 빠져 피가 줄줄 나면서 흐르는 꿈

이빨이 빠진 후에 피가 줄줄 나고 있다면 본 그대로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는 당신이 가까운 시일 내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암시이므로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신은 특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하세요.

이빨이 한꺼번에 많이 빠진 꿈

치아가 많이 빠지는 꿈은 당신이 현실에서 도피하고 싶거나 눈을 돌리고 싶은 때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뭔가 큰 실패를 했다거나 혹은 너무 바쁘고 피곤한 건지 모릅니다.

그럴 때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쉬는 게 좋으며 마음껏 자고, 실컷 먹고, 좋아하는 일을 하도록 하세요. 


이빨깨지는꿈

당신이 믿고 있거나 무슨 일이 있어도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 것이 갑자기 없어질 수 있다는 꿈입니다. 특히 해몽으로 여자의 치아는 키스 등을 표현하거나 연애적인 방면을 나타내는데 치아가 깨지는 해몽은 끝까지 믿고 있었던 연인과 이별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지금 애인과 깊은 사랑을 하고 있어서 괜찮다고 생각해도 낯선 곳에서 몰래 다른 이성과 데이트를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없겠지만 체크해 보도록 하세요.


이빨이 부러지는 꿈

이 꿈은 좌절을 예감하는 꿈이며 좌절은 누구나 경험하는 것으로 유명 연예인도 그런 시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좌절은 다음 성장통과 같다고 생각합시다. 사람은 좌절 등 큰 사건이 발생하면 자신의 사고와 방식을 바꾸게 되지요. 큰 변화가 당신을 단번에 성장시켜 줄 수 있는데 일시적으로 괴롭겠지만 그 앞에는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빨이 부서지는 꿈

이가 부서지는 꿈은 자신이 힘이 넘치고 있다는 뜻이며 그 힘을 주체 못해 기세가 지나쳐 일이 망칠 수도 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뭔가 시작하려는 사람은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자신의 지금의 생활에서 시간적이나 금전적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세요.


이빨에 충치가 있는 꿈

이 꿈은 인간관계에 먼가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암시가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거나 믿고 있던 사람과 유대관계가 무너지기도 합니다.

고마움을 잊지 않고 생활하도록 하시고 감사는 평소 상대로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죠. 그야말로 매일 양치질처럼 매일매일 상대방에게 반복적으로 한다면 상대방의 마음은 풀리게 되니까 말이죠.  뭔가 받으면 고맙다는 한마디가 중요하고 그것이 가족이나 후배일 때도 고맙다는 단 한마디는 당신 주변의 사람은 당신에게 호의적으로 되게 됩니다.


이빨이 듬성듬성 빠지는 꿈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현재 처치를 걱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을 빼앗기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을 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사람과의 이별이나 전직 등의 큰 환경의 변화를 의미하고 있는데 이게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좀 더 시야를 넓게 가지는 것이 좋을지 모릅니다.

지금의 자신의 위치에 너무 집착하지 않습니까?누구나 변화의 시기가 찾아오게 되는데 분명 지금 당신에게 변화가 올수 있는 시기 일수 있는데  변화하는 것은 불안도 있지만, 새로운 자신의 만날 수 있으며 자신에 대해서 알아 갈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다른 부서로 이동하게 되면 좀 더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시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적극적으로 일에 최선을 다해 보십시오.


이빨이 없는 꿈 

이 꿈은 당신의 건강과 돈에서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으며 불행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의 생활이나 인생에 필요한 필수 요소가 결여될 수 있다는 뜻이겠지요. 

한번 자신의 생활에 검토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지금 당신은 무작정 일이나 공부를 하고 있나요? 이 꿈을 봤다면 다시 한번 자신을 재검토하는 계기로 봐주시고 짚이는 사람은 일단은 휴식을 취하도록 하세요.

지금의 당신은 열심히 일하고 있고 멋있지만 누구도 계속 달릴 수 없습니다. 하루라도 실컷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시고 돈을 사용하려 해도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원하는 것에 돈을 써보세요. 기분 전환도 하시고 피로가 풀리면 산뜻한 기분으로 일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이빨 뽑는 꿈

치아를 뽑는 꿈은 당신의 성에 대한 의식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것은 두려움도 좌절도 있으며 이것은 대인관계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검토해볼 필요가 있는데 당신이 상대에게 친절하게 대해 주십니다. 당신도 요구만 하는 사람에 뭐든 주겠다는 마음은 일어나지 않듯이 인간관계는 기브 앤드 테이크이며 자신의 위치를 되돌아보세요.


송곳니가 빠지는 꿈

인연이 깊은 사람과의 이별을 의미합니다. 몇 년 사귄 연인이 아닌 10년 이상 장기간 사귀고 있는 친구 혹은 소꿉친구, 가족 등의 깊은 인연이 있는 사람과의 이별을 뜻합니다. 이 꿈이 이렇게 해석되는 이유는 그것은 송곳니의 뿌리가 깊기 때문이며 이뿌리는 잇몸 깊은 곳까지 치아가 있어서 이렇게 해석되는 것입니다.


앞니 빠지는꿈

앞니는 외면적인 것으로 사회적 지위나 명성 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평판이 나빠지고 있거나 그 때문에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덧니 빠지는 꿈

덧니는 적극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의욕이 떨어지고 공격성이나 기세가 사라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원래 고집이 세서 주위에 부딪히는  성격을 가진 사람이라면 앞으로는 둥글둥글하게 되는 것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어금니 빠지는꿈

예지몽의 가능성이 있으며 소중한 존재나 친척, 친한 관계의 상대와의 갈등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윗니 빠지는 꿈

주로 인간관계 등에 위축된 가능성 있음을 암시합니다.


아랫니 빠지는 꿈

내면적인 것으로 정신성과 정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왠지 우울하거나 생각이 부정적으로 된 상태나, 혹은 정신적 피로감이나 병의 초기 증상 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치아가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빠져버리는 꿈

이걸 꿈에서 본다면 조금은 무서운데 이것은 자신의 성적 매력이 없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학교에서 치아가 빠진 꿈

어른이 되어 학생 시절의 꿈을 보면 왠지 기분이 좋지요. 이 꿈의 해몽은 그리 좋지 않은데 옛날의 충격을 기억하고 있으며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않고 불안이 더해 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가 빠지는 꿈의 의미는 위에도 언급했듯 지금 마음속에 있는 불안에서 도피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의 보상 행위이며 이게 꿈에서 치아가 빠지는 것이라 할 수가 있겠습니다. 해몽으로 치아는 힘을 의미하기도 하며  또한, 당신의 심신의 건강 상태도 나타내고 있는데 위에 설명한 해몽으로 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초코초코좋아
,